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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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사업소개 지원부
  • 지원부 전략기획팀 사업내용 사업목적 복지관을 찾아오시는 이용자분들에게 더 나은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기관과 직원 차원에서 교육, 연수, 외부 자문, 실습지도 등을 실시합니다.

    프로그램 안내 1. 전체직원교육
    - 법정의무교육을 포함하여 직원들의 선호도에 맞게 직원교육을 진행합니다.
    - 연초에 직원들의 교육 희망주제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내용을 구성합니다.

    2. 법인교육
    - 카리타스 정신을 배우고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법인교육에 참여합니다.
    - 법인 내 기관으로써 소속감을 가지고 카리타스 정신을 바탕으로 복지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독려합니다.

    3. 직원 역량 점검
    - 복지관 직원들이 스스로 역량을 향상시키고 관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운영합니다.
    조직문화사업 사업목적 직원들의 사기진작뿐 아니라 기관의 사명과 비전을 달성하고 즐거운 직장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사업입니다.

    프로그램 안내 1. 신입직원 멘토 프로그램
    - 신입직원 선생님들의 빠른 업무환경 적응과 함께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.
    - 경력직으로 이루어진 3명씩 3개조로 구성된 멘토 지원단이 입사 후 1개월 간 함께 활동합니다.

    2. 사회공헌활동
    - 지역사회 안에서 공생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합니다.
    - 클린데이는 지역사회 내 환경을 개선하는 운동에 이용자와 직원이 함께 참여합니다.
    - 착한소비는 소비가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형태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.

    3. 윤리문화 이벤트
    - 직원들의 윤리감수성을 향상을 위해 정기적인 윤리문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.
    고객만족증진위원회 사업목적 복지관 대내외 환경, 서비스 품질 등을 개선, 향상시키기 위하여 이용자와 함께 소통하고 고민하기 위해 고객만족증진위원회를 운영합니다.

    이용안내 - 고객만종증진위원 모집은 비정기적이며, 필요한 경우 별도의 모집 공고를 통해 모집합니다.
    - 복지관을 이용하시다가 발생하는 불편, 불만, 개선 등의 사항뿐만 아니라, 칭찬, 격려 등의 내용들도 함께 접수받습니다.
    - 안건접수는 고객만족증진위원에게 직접 접수, 복지관 홈페이지, 복지관 내 소리함, 직원을 통한 대리전달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.
    (문의 및 안건접수 : 고객만족증진위원회 간사 하성규 / ☎ 070-7039-4660)

    프로그램 안내 1. 고객만족증진위원회의
    - 고객만족증진위원회의는 분기별 1회씩 실시되고 있으며, 더 나은 환경 및 서비스 품질을 위해 기관과 이용자 간 소통의 기구입니다.
    - 위원장 1명, 위원 7명, 간사 1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    기타사업 프로그램 소개
    내용 대상 서비스내용 기간 비용
    사업기반조성 이용자 / 직원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사례연구 및 이용자분들의 만족도와 욕구조사를 실시합니다. 각 1회
    해피데이 직원 직원들의 생일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의미로 2시간 일찍 퇴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. 연중
    빛뜨락제안 직원 더 나은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합니다. 연 2회
    관내 행사 이용자 / 직원 이용자분들과 직원들이 함께 어울려 기념일을 축하합니다.
    (시·종무식, 부활행사, 개관기념행사, 성탄행사)
    복지관
    홍보사업 이용자 / 지역주민 복지관에서 만들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이용자 분들, 그리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. 연중
    기타 관리사업 이용자 / 직원 복지관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요소들을 관리·운영하고 있습니다.
    (회계, 노무, 인사, 시설, 환경, 차량, 식당 등)
    연중

충북 청주시 서원구 남지로 21번길 60(구 미평동 271-7)
TEL : 043-295-2505FAX : 043-295-2502Email : hwrehab@hanmail.ne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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